본문 바로가기
테크(Tech)/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Illustrator] 도형 색상입히기/테두리 칠하기

by 녕작가 2017. 1. 23.

이번에는 우리가 만든 오브젝트 (도형) 안쪽과 테두리에 색깔을 채우고 왼쪽 툴바에 위치한 선택도구와 직접선택도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면 이런 선택도구를 이용해 오브젝트를 이동시키거나 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의 목표 두 가지 : 

A. 도형 (object)에 색깔을 입혀보자

B. 선택도구 (이동)와 직접선택도구 (이동 및 수정)에 대해 알아보자 ← 다음시간에 알아보자







1. 먼저 지난 시간에 배운대로 도형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아래에 예쁜 사각형이 하나 만들어 졌습니다.






2. 이제 우리가 만든 사각형에 색깔을 입히는 작업을 해봅시다. 왼쪽 툴바의 아래쪽에 위치한 하얀색 도화지 모양 ‘칠’ 메뉴를 ‘더블클릭’해주세요. (단축키 X) 







3. 더블클릭을 하면 이렇게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하나 새로 뜹니다. 새창의 왼쪽에 위치한 색상판에서 직접 선택해도 되고, RGB색상표를 참고해 원하는 색상을 직접 입력하거나, 혹은 색상 견본을 이용해 나와있는 색상 중 선택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이번엔 색상견본을 사용해봅시다. 색상 견본을 클릭해주세요.








4. 아래는 색상 견본을 클릭했을 때 뜨는 창입니다. 저는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나오는 노란색을 선택했어요.









5. 사각형 상자의 안쪽이 노란색으로 채워졌습니다. 사실 색상 칠하기 메뉴는 왼쪽 툴바 말고도 상단에도 존재합니다. (빨간색 박스) 편한 걸로 선택해주시면 되요










6. 이제 사각형의 테두리 색상을 바꿔봅시다. 노란색 도화지 옆에 위치한 누가봐도 테두리 색상을 정하는 메뉴처럼 생긴 ‘선’을 더블클릭해줍시다. 혹은 상단에 위치한 걸 클릭하셔도 무방합니다.

 









7. 마찬가지로 색상 선택창이 뜹니다. 저는 빨간색을 선택할거에요.









8. 짠 빨간색 테두리가 그려졌습니다. 잘 안보이신다구요?











도형을 좀 더 줌인하거나 선의 두께를 조정해서 더 잘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엔 도형을 줌 인 해보겠습니다. ‘Command'와 '+'키를 눌러 눌러주세요. (윈도우의 경우 'Control'과 '+'또는 왼쪽의 돋보기메뉴). 빨간색 선이 생긴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짤방과 동영상을 통해 다시 한번 리뷰하겠습니다. (짤방이 속도가 너무 빨라 보기 힘든 점은.....추후 고치도록...ㅠㅠ)












(생각보다 강의가 길어져) 선택도구와 직접선택도구는 다음 포스트에 올리는 걸로 또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