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알뜰신잡

[알뜰폰 LTE요금제로 변경해보자] LG U plus 모바일로 변경하다

by 녕작가 2020. 11. 19.

우리 가족은 10년이 넘는 세월 KT의 충성스러운 고객이었다. 

 

그런데, 가족 요금제로 묶어도 생각보다 싸지 않은 요금제, 통신사를 유지하는 것이 손해인 것 같은 괴상한 요금 구조, 알뜰폰의 등장, 비합리적인 5G 요금제는 우선 나의 폰 구매 시기를 계속 미루게 만들었다.

 

나는 현재 아이폰6S를 쓰고 있다. 핸드폰은 이미 작년부터 "나를 그만 놓아줘"라고 외치고 있는 상황. 작년부터 핸드폰을 알아보러 다녔지만, 영 내 마음에 드는 요금제가 없었다. 2019년 여름, 갤럭시노트10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노트9이 공짜폰으로 뿌려진다는 소식에 부리나케 공짜폰의 성지라는 곳들을 뒤져봤지만, 막상 계산해보면 못해도 30만 원은 내야 했다 (내가 순수한 것인지 나는 약정만 하고 정말로 공짜를 원했다!).

 

요즘 나오는 핸드폰들은 죄다 5G 기기만 나오는 데다, 5G 요금제를 강요당했기에 그냥 당하고 싶지도 않았다.

 

이렇게 흐지부지되고, 차라리 자급제 폰을 사고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오랜 기다림(미룸...) 끝에 알뜰폰 요금제로 바꿨다.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내가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게 된 방법을 공개한다.

 

 

1. 알뜰폰 회사 및 요금제 결정하기.

 

알뜰폰 요금제 회사가 엄청나게 많다. 어떤 회사가 있는지도 다 나열하기 힘들 지경. 일일히 하나하나 검색하기보단 유튜브의 힘을 빌리기로 했다. 그리고 정말 내가 원하는 영상이 바로 나왔다. (링크 : https://youtu.be/mWMmpd8_BXo) 바로 테크 유튜버 '지리고'님의 영상. 회사 별로 쓸만한 요금제들을 정리해주셨는데, 아주 유용했다고 할 수 있다. 영상 설명란에 링크까지 달아줘서 내가 일일이 검색할 필요 없이 링크만 타고 들어가서 확인도 가능했다. (너무 찬양한 거 같은데, 광고 아니고, 이 유튜버의 영상은 이거 하나밖에 본 적이 없다. 이 영상 하나가 나에게 큰 효용을 줬고, 다른 알뜰폰 요금제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도 크게 유용할 것이라 생각한다) 

 

지리고 님의 알뜰폰 요금제 비교
지리고 님의 알뜰폰 요금제 비교

 

 

 

2. 알뜰폰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신청하기

 

이 영상을 보고 내가 결정한 곳은  U plus 다이렉트몰 33,000원 요금제였다. (링크 : https://www.uplussave.com/shop/cc/evn...www.uplussave.com/shop/dev/usim.mhp?prodno=1#none) 사실은 에스원의 25,300원짜리를 쓰고 싶었는데, 요금 계산을 위한 카드 등록이 본인 카드만 된다고 해서 타인 카드가 가능한 헬로모바일로 했다. 아직은 휴학 중이라 데이터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 내일 다시 바로 요금제를 낮출 예정.

내가 가입한 알뜰폰 요금제 기준, 홈페이지의 [유심]-[LTE 요금제 가입하기]에서 바로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우리집에는 해당 카드가 없어서 추가 할인을 받지 못했는데, 롯데카드나 U+알뜰모바일 현대카드가 있으면 월 13,000원까지도 추가 할인이 되는 것 같다 (할인폭이 상당히 센데...?) 다만 월 30만 원 카드 실적이 있어야 함. 나는 그 정도 실적을 내는 건 불가능할 것 같아 그냥 포기... 하지만 가족 전체가 한 카드로 계산한다면 30만 원 실적 채우기는 어려울 것 같지 않다. 나를 시작으로 부모님도 넘어가면 카드 추가 할인도 노려볼 생각.

 

 

3. 개통하기 + 유심칩 끼우기

 

유심칩은 편의점에서 살 수도 있고, 인터넷에서 요금제를 신청할 때 같이 택배 신청을 할 수도 있다. 편의점이 더 쌀 것 같지만 왔다갔다 하는 시간도 돈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택배로 시켰다. (다음날 오후 1시쯤에 도착함) 

 

사진에도 보이지만, 디자인이 깔끔한 우편으로 배달되어 왔다.

 

 

안의 내용물은 설명?서 2장과 유심칩. 

 

3 in 1 유심칩이라서 자신의 핸드폰 기종에 맞게 부숴 사용하면 된다. 나는 아이폰6S라 3번 다 부숴야 했다. 

 

개통하는 법에 대한 설명도 같이 동봉되어 인터넷을 다시 검색할 필요가 없었다.

 

 

개통을 하려면, 우선 내가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할 때 기입한 이메일을 확인해야 한다.

이메일로 온 링크를 통해 개통이 진행되기 때문. 아래 사진은 이메일로 '개통하기' 링크 화면. 아래 링크를 눌러서 개통을 진행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기존의 유심칩은 끼워둔 상태로 진행해야 한다는 것! 나는 제대로 안읽고 해서, 처음에 알뜰폰 유심칩으로 바꿔 끼운 뒤에 진행했었다. 자꾸 인증메일이나 문자 [인증하기]를 눌러도 메일이나 문자가 안 오길래 확인해보니 기존 유심칩을 끼우고 개통을 했어야 했던 것이었다! 유심칩 바꿔 끼니 바로 메일 와버림... 그 외에는 홈페이지에서 기입하라는 것만 기입하면 아주 쉽게 끝이 난다. 

 

개통 완료 후 유심칩을 갈아끼워주면 끝!

 

 

4. 개통 완료 후 알뜰모바일 앱 설치

 

 

 

 

 

참고하자면, 광고 0%의 내돈내산이다.

댓글